피를 맑게 하는 음식 7가지

 

오늘은 피를 맑게 해주즌 음식에 대해 알아볼께요

혈액속에 기름기를 제거하고 장수 건강에 좋은 음식들 입니다.

 

1.표고 버섯입니다.
처음으로는 영양가가 많은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은 16가지의 아미노산(그 중 7가지가 포함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불포화 지방산  함유
여러가지 비타민과 혈액속의 기름기를 없애는 물질 등이 들어 있습니다

 


성질이 유순하고 맛이 달콤한 표고버섯은 혈압을 낮추고 음식을 소화시키는 작용을 하고
피 속의 기름기를 낮추는 외에 항암, 항바이러스 등 여러 가지 효과를 나타내는 효과가 있어요.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섬유소는 위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변비를 막으며
장관의 콜레스테롤흡수를 줄이는 작용을 합니다.


2, 고구마
고구마에도 피를 맑게 해주는 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 콜라겐과 점질다당물질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그것을 정상적으로 먹으면 핏줄의 탄력성과 관절의 윤활성을 유지할 수 있고 간장과 신장 결체조직의 위축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영양학연구과정에 고구마가 심장 핏줄계통의 지질침적현상 그리고 분류성 동맥경화를 미리 막고 피하지방을 줄이고 몸의 지나친 비대를 막는 하나의 효과적인 장수보건식품이라는 것이 발표됐습니다

 


3, 가지

 


가지는 흰 가지와 자색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가지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 특히 자색 가지에는 다른 야채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비타민 P가 비교적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P는 세포의 점착성과 실핏줄의 탄력성을 높이고 실핏줄의 출혈을 방지한다.
최근 의학연구결과에 의하면 가지는 콜레스테롤 량을 낮추고 고지혈증으로 인한 피줄
손상을 막는 좋은 야채이다.

 

4, 오이

 


오이는 청열, 갈증해소, 이뇨작용을 한다. 오이에 들어 있는 섬유소는 장관에서 음식 찌꺼기를 내보내는 것을 촉진시키고 장관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인다.
그리고 오이에 들어 있는 '말론산프로파놀'은 몸안의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며 비만을 막고 지질대사의 효과를 조정한다.
그러므로 고지혈증에 걸린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인 경우 오이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5, 녹두

 


무더운 여름철에 누구나 즐겨 먹는 시원하면서도 맛 좋은 녹두탕은 더위를 타지 않게 하는 보건음료입니다.
그리고 녹두를 먹으면 혈액 속에 지방을 낮추고 심장을 보호하며 관상동맥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작용을 합니다.
임상관찰에서는 고지혈증환자들이 매일 50그램의 녹두나 잠두콩을 먹으면 혈청콜레스테롤 하강률이 70퍼센트에 달하지만 트리글리세리드의 변화는 크지 않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부작용이 거의 없는 녹두를 먹으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배고픈 느낌도 줄일 수 있으므로
고지혈증에 비만증이나 당뇨병까지 겹친 환자들인 경우 녹두를 먹는 것이 매우 좋다.


6, 마늘

 


마늘에는 피속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의 농도를 낮춰서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마늘추출물은 심장박동수를 줄이고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며 실핏줄을 확장시킴으로써 고혈압을 치료하고 뇌중풍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 이밖에 마늘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물질이 들어 있다는 것도발견되었다.
마늘은 혈당을 낮추고 피속의 인슐린양을 높이기도 합니다.

 

7, 양파

 


양파에는 비타민, 칼슘, 인, 철 등 여러 가지 물질이 많이 들어 있다.
양파에 들어 있는 스테로이드프로필기이류화합물의 유지휘발액체는 피 를 맑게 하고 동맥경화를 막으며 심근경색을 미리 막고 혈압을 낮춘다.
동맥경화나 관상동맥질병환자들인 경우 매일 50~70그램의 양파를 먹으면 그 작용이 혈지하강약을 자주 먹는것보다더 이상적이다.
이밖에 양파는 이뇨, 항암작용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피를 맑게 하는 음식 7가지 소개 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exciting 나루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