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가정 생활 활용팁은???

 

마늘을 쉽게 까는 방법???

먼저 마늘 뿌리부분을 0.5mm자릅니다. 렌지에 마늘을 넣고 30초가량 돌립니다. 꺼내서 머리만 살짝 눌러주면 마늘 알맹이가 쏘~옥 빠집니다.이렇게 하면 마늘을 쉽게 빨리 깔 수 있을 뿐더러 눈물, 콧물, 손이 짓무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양파 쉽게 까는 방법???

양파껍질 까면서, 양파 썰면서 눈물 한번 안 흘려본 주부님들 없으시죠?

양파를 잠시 물에 담가두었다 꺼내서 살짝만 껍질을 문질러도 손쉽게 벗길 수 있어요. 양파의 매운 성분도 물에 녹아 사라져 양파를 깔 때 눈물이 나거나 손이 매운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쌀벌레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 방법???

쌀벌레가 생긴 쌀통에 마늘을 넣어두면 쌀벌레가 없어집니다.

 

감자 싹 나는 것 방지해 보자??

사과를 하나 감자 사이에 넣어두면 감자에 싹이 나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김 눅눅해지지 않게 보관하는 법

김은 잘 못 보관하면 눅눅해지기 쉽고, 색이 변합니다. 저도 경험을 해 보았어요. 그래서 먹지도 못하고 버리죠~ 신문지에 김을 넣고 공기가 안 통하도록 잘 싼 후에 김을 다시 한번 비닐 팩에 넣습니다. 김을 냉장실이 아닌,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공기 중의 수분을 막아 색이 변하지도 않고 오래도록 바삭바삭한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북어 보관하는 법

북어는 습기에 매우 약해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워요. 이럴 때는 북어와 건조된 녹차 잎을 함께 보관하면 방습과 방충을 해결할 수 있어요

 

부추 보관하는 법

부추가 시들었다면? 간단히 찬물에 담가만 두면 다시 싱싱해 집니다. 부추를 오래오래 보관하려면 부추를 살짝 데쳐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필요시 꺼내 사용하면 색상과 신선도가 오래오래 유지 됩니다.

농약 제거에 효과적인 녹차

야채나 과일에 묻은 농약이 걱정 된다면, 차를 마시고 남은 녹차를 버리지 말고, 다시 우려낸 물에 행굽니다. 그러면 녹차에 사포닌 성분이 농약을 말끔히 없애 줍니다.

 

 

 

 

 

매밀 가루 반죽하는 법

메밀가루는 끈기와 탄력이 부족해 잘 뭉치지 않고 쉽게 풀어집니다. 이럴 땐 전분이나 달걀흰자위를 살짝 섞어주기만 하면 메밀가루가 잘 뭉쳐져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어요.

 

더덕 껍질 액체 안 묻어나게 벗기고 싶을 때

더덕은 껍질을 벗길 때 더덕손질이 까다로운데, 더덕을 끓는 물에 재빨리 데쳐서 찬물에 담가 껍질을 까면 쉽게 까지고 또한 끈적끈적한 액체도 묻어나지 않습니다.

Posted by exciting 나루닷컴